금요일, 2월 23, 2024
HomeMarket주요 ETH 채굴사 하이브, 노르웨이 非친화 채굴자 법안에 지분 매각

주요 ETH 채굴사 하이브, 노르웨이 非친화 채굴자 법안에 지분 매각

HIVE Blockchain Technologies Ltd. (CNW Group/HIVE Blockchain Technologies Ltd.)

암호화폐 채굴업체 하이브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는 앞서 2018년부터 개최한 노르웨이 나르빅 자치구의 데이터센터 중 하나를 매각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하이브(HIVE)는 월요일 공시를 통해 20만달러의 가격에 현지 자회사인 콜로스 노르웨이 AS의 지분 전량을 나르빅에 양도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12월 노르웨이 의회가 전력소비에 관한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구제하지 않는 법안을 승인한 데 따른 것이다.

하이브는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 법률을 감안했을 때 “개발 조건을 충족시킬 가능성이 더 이상 높지 않다”고 말했다. 하이브에 따르면 이 법안은 토지 개발권 평가액을 1500만 달러에서 0달러로 사실상 축소했다.

HIVE의 프랭크 홈즈 집행위원장은 이번 매각이 “불행한 일”이라고 설명하면서도, 이 부동산에 대한 사용처를 계속 찾고 있는 지역사회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홈즈는 “이 거래는 나 자신이나 우리 CFO가 집행 업무를 맡기 전에 이루어졌던 것 이다. 우리 경영진이 스웨덴, 아이슬란드, 캐나다에서 기존 운영을 확장하면서, 현재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 것과 같은 보다 당면한 요구사항에 계속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주요 이더리움(ETH) 채굴사인 하이브는 2020년 1분기에 스웨덴에서의 채굴 사업을 20% 이상 확대하는 2단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2020년 3월 이 회사는 퀘벡에 있는 새로운 설비를 280만 달러에 인수해 당시 전 세계 채굴 능력을 두 배로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