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월 3, 2024
HomeBlockchain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Aleph.im, 유비소프트 '창업가 랩' 참여확정!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Aleph.im, 유비소프트 ‘창업가 랩’ 참여확정!

블록체인 기반 스토리지·컴퓨팅 분야 스타트업인 Aleph.im이 유비소프트의 창업가 랩 6차 시즌 참여에 선정되면서, 신흥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추가 노출이 제공됐음을 보여줬다.

프랑스 비디오 게임 개발사인 Aleph.im 지난 6년 동안 기업가 연구소를 운영하며, 스타트업과 기업가들이 제품을 확장하고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회사 자원과 전문지식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왔다. 올 시즌 초점은 ‘블록체인·긍정 엔터테인먼트’이다. Aleph.im 외에도 캐나다, 유럽, 호주 등 11개 스타트업이 참여 대상으로 선정됐다.

버지니 하스 유비스소프트 최고 스튜디오 운영책임자는 “유비소프트 창업연구소의 6번째 시즌을 맞아 이런 재능 있는 스타트업들을 맞이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Aleph.im의 CEO인 조나단 쉐물은 자사의 목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우리의 1차 임무는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현실화하는 것이다. 오픈소스, 중단 없이 신뢰할 수 있는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비전에 있어, 이렇게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뒤쳐져 있는 것은 정말 고무적인 일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유비소프트 도메인 전문가들의 직접적인 지원을 받아 Aleph.im이 분산형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leph.im에 따르면, 자사의 최종 목표는 블록체인의 기술과 소셜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해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견인하는 것”이라고 한다.

2021년은 벤처캐피털과 사모펀드가 수십 개의 프로젝트에 수억 달러를 쏟아 붓는 등 그야말로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해였다고 할 수 있다. 2017년 ICO(암호화폐공개) 열풍과는 달리 JP모건 체이즈, 마스터카드, UBS 등이 거액을 약속하는 등 자본금 인상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바로 “스마트 머니”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