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19, 2024
HomeTodaySEC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ETF 반려 '국가에 끔찍한 일'

SEC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ETF 반려 ‘국가에 끔찍한 일’

30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전 백악관 통신국장이자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의 최고경영자(CEO)인 앤서니 스카라무치가 CNBC 스쿼크박스와의 인터뷰에서 SEC의 그레이스케일 현물 비트코인 ETF 반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 “미국이 금융 부문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스카라무치는 미국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이미 승인한) 캐나다나 유럽 등에 뒤처지는 위험을 감수하는 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비판을 가했다.

이어서 그는 “SEC의 결정을 통해 규제기관의 모호한 스탠스가 향후 미국의 지적자본(intellectual capital)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국가에 끔찍한 일”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한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암호화폐 활성 이용자 수가 약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BoA는 “5월 기준, 은행 내 암호화폐 서비스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2021년 11월(100만 명) 대비 50% 하락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암호화폐 시장이 심각한 가격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바이낸스는 전세계 틱톡 팔로워 수 1위 ‘카비 라메(Khaby lame)’를 브랜드 앰베서더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카비 라메의 틱톡 팔로워 수는 1.42억명에 달한다.

앞으로 카비 라메는 바이낸스의 브랜드 앰베서더로서, ▲암호화폐 교육 ▲독점 NFT 컬렉션 ▲산업 및 바이낸스 생태계 성장 등을 위한 협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