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Today메타디움과 드림에이스, 인도네시아 모빌리티 생태계로의 확장 도모

메타디움과 드림에이스, 인도네시아 모빌리티 생태계로의 확장 도모

메타디움이 최근 드림에이스와 함께 인도네시아 모빌리티 생태계로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메타디움(Metadium)은 지난 27일,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업체인 드림에이스(DRIMAES)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의 SEA 양산차와 스마트 전기차 관련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을 추진하게됐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메타디움과 드림에이스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아세안 지역에 형성된 모빌리티 시장 진추를 목표로 웹 기반 IVI(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상에서의 블록체인 신원인증 및 결제 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를 대폭 개선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타디움이 구축한 우수한 성능의 블록체인 신원인증 기술 및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 드림에이스의 IVI 플랫폼 기술력은 모빌리티 시장의 잠재성 실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웹 기반의 플랫폼 구축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식의 O2O 서비스를 적용하여 관련 생태계로의 확장이 수월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결제 서비스 탑재로 요구되는 신원인증 과정도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성 있게 구현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드림에이스는 SDV(Software-Defined Vehicle)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모빌리티 생태계가 담긴 하드웨어(IVI)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또한 AGL(Automotive Grade Linux)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는 IVI 상용 프로젝트를 구축함으로써 상용차에 자사의 기술을 탑재하고 전 세계적으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도네시아 지역에 형성된 모빌리티 시장은 해마다 약 100만대 이상의 판매 규모 가진 아세안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아세안 핵심 국가 모빌리티 시장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추세인데,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글로벌 허브로 각광받으면서 전기차에 대한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