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10, 2024
HomeToday‘플레이댑(PlayDapp)’ 프로젝트, P2P 서버 개발 회사 ‘넷텐션’ 인수

‘플레이댑(PlayDapp)’ 프로젝트, P2P 서버 개발 회사 ‘넷텐션’ 인수

‘플레이댑(PlayDapp)’ 프로젝트 팀이 오늘 16일 게임서버 네트워크 엔진 전문 개발 기업 ‘넷텐션’을 최종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진행된 인수는 NFT 마켓플레이스 및 토너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미들웨어로 입지를 확장중인 ‘플레이댑’과 ‘P2P(Peer to Peer)’ 네트워크 서버 엔진 기술, 미국특허를 보유중인 ‘넷텐션’의 조합이라는 사실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NFT 마켓, 메타버스, 토너먼트 서비스 등을 통해 NFT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증명함과 동시에 삼성전자, KB국민카드, 라인프렌즈(IPX), 삼성물산 등 다양한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NFT 기반의 상호 운용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플레이댑은 지난 2022년 9월경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플레이댑’은 ‘넷텐션’과 함께 기존 프라우드넷 기능에 지속적으로 주력하면서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노드로 함께할 수 있는 ‘P2P’ 서버 엔진으로 기술의 고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플레이댑 측은 미국을 중심으로 향후 전 세계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이번 2023년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댑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P2P 네트워크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공공 데이터베이스인만큼, 글로벌 최고 수준의 ‘P2P’ 서버 엔진 기술력을 지닌 ‘넷텐션’과 플레이댑이 협력해 진정한 블록체인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엔진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넷텐션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프라우드넷을 바탕으로 기존 솔루션의 기술 고도화 와 차기작 개발에 주력할 수 있게됐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플레이댑’과 함께 블록체인 ‘P2P’ 서버 엔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