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9, 2024
HomeToday코인베이스 이어 OKX, 자체 L2 메인넷 'X 레이어' 정식출시!

코인베이스 이어 OKX, 자체 L2 메인넷 ‘X 레이어’ 정식출시!

16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글로벌 4위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새로운 레이어2 블록체인 X 레이어가 공개 메인넷 출시를 발표했으며, 이는 주요 암호화폐 기업들이 자체 분산 네트워크를 시작하는 시대를 이어가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앞서 X1으로 알려진 바 있는 X 레이어는 개발자가 영지식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맞춤형 툴킷인 폴리곤의 체인 개발 키트(CDK)를 사용한다.


이 소식은 다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지난 1년 동안 자체 레이어 2 네트워크를 추구해 온 가운데 전해졌다.

앞서 지난 8월 코인베이스는 옵티미즘의 OP 스택으로 구축된 “베이스” 블록체인을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 크라켄도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을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에서 OKX 측은 자사 개발자들이 CDK의 코드베이스에 기여할 것이며, X 레이어는 AggLayer를 통해 폴리곤의 더 넓은 에코시스템에 연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AggLayer는 프로젝트의 기술을 사용하여 스핀업 된 다양한 체인에서 유동성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폴리곤의 주력 제품 중 하나다.

또한 이와 관련해 폴리곤 랩스의 마크 보이론 CEO는 “이제 OKX의 5천만 사용자는 X 레이어와 AggLayer에 연결된 다른 모든 체인에 쉽게 온보딩 할 수 있는 경로를 갖게됐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1월 테스트넷에서 출시된 X 레이어는 사용자가 170개 이상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곧 더 많은 디앱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에 대해 OKX 최고 마케팅 책임자 하이더 라피크는 “우리는 X 레이어와 다른 레이어 2 체인을 웹 3.0 세계의 고속도로 인프라로, 디앱을 마켓플레이스로, 자체 호스팅 지갑을 이동 수단으로 상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