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10, 2024
HomeToday일론 머스크, 23년 말까지 트위터 새 CEO 찾을 것

일론 머스크, 23년 말까지 트위터 새 CEO 찾을 것

15일 EU비즈니스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분산 원장 기술(DLT)과 관련된 혁신적인 사용 사례를 위한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운영한다. 

법률 및 규제 관점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법률 자문, 규제 지침 등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탈중앙화 기술 솔루션에 대한 법적 불확실성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샌드박스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매년 20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올해 신청기한은 4월 14일까지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흐리브냐(e-hryvnia)’ 프로젝트 시범 운영을 올해 하기로 결정 했다. 당초 계획은 2024년 시작이었다. 

우크라이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 미하일로 페도로프 장관은 “이미 첫 번째 e-흐리브냐 블록체인 트랜잭션이 생성됐다. 나는 최근 스텔라 프로덕트를 기반으로 e-흐리브냐를 받았다”고 전했다. 

2021년 1월 우크라이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는 CBDC 인프라를 포함한 국가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 파트너로 스텔라개발재단(SDF)을 선정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가 “트위터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는 대단하며 다른 어떤 누구보다 낫다. 숫자에도 능하다”며 자신의 반려견 플로키를 합성한 이미지를 트윗했다. 

앞서 한 트위터 유저가 지난 13일 “일론 머스크는 슈퍼볼 관람석에서 옆에 앉은 폭스 뉴스 오너 루퍼트 머독 뉴스코퍼레이션 회장과 무슨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까? 오답만 가능”이라고 트윗하자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이라는 답글을 달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울러 이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15일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정상회의에 원격 참여해 “2023년 말까지 트위터를 이끌 후임자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나는 트위터 오너로서 조직을 안정시키고, 제품 로드맵을 재검토할 책임이 있다. 올 연말이 트위터를 운영할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때까지 트위터는 안정적 상태로 회복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