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Today솔라나, 드디어 메인넷 베타 업데이트 v1.17.31 출시!

솔라나, 드디어 메인넷 베타 업데이트 v1.17.31 출시!

15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솔라나 개발자들이 SOL 블록체인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메인넷 베타 업데이트인 v1.17.31을 드디어 출시했다.

이 업데이트는 지난 12일에 출시가 됐으며, 3일간의 테스트를 거쳐 현재 메인넷 베타 검증자에게 일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또 이 패치에는 현재 진행 중인 네트워크 정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v1.18에서 추가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의 버전은 네트워크 혼잡과 미체결 주문 급증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이며,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킹된 패킷과 스테이킹 되지 않은 패킷의 다운/스로틀링 표시
▲Quic: 작은벡을 사용해 청크 집계, 패킷당 할당량 1개 절약
▲뱅킹 스테이지 포워딩 필터
▲스테이킹 노드에 대한 100ms당 최소 스트림 수 강화
▲스트리머 QOS에서 매우 낮은 스테이킹을 스테이킹되지 않은 것으로 처리
▲로컬클러스터의 기본 스테이킹 클라이언트

특히 솔라나의 주요 개발자 안자는 검증자들에게 델린퀀시(Delinquency; 연체,체납,태만) 지분 5% 미만일 때만 최신 패치를 업그레이드하도록 요청했다.

솔라나에서 ‘델린퀀시’는 비활성화된 검증인을 의미하며, 그 비율은 오프라인 검증인의 총 지분을 의미한다.

따라서 네트워크에 비활성 검증인 지분이 5% 미만인 경우에만 유효성 검사기에 업데이트를 설치하라는 요청인 셈이다.

한편, 네트워크 활동이 증가하고 밈코인 열풍이 불면서 솔라나 네트워크는 무려 75%에 달하는 거래 실패율로 약 일주일 넘게 혼잡 문제를 겪어야 했다.

개발자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솔라나의 공동 창립자는 지속적인 네트워크 혼잡 문제가 네트워크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단순한 버그일 뿐이라고 커뮤니티를 안심시키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