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9, 2024
HomeToday반등 실패한 비트코인, 5만9000달러까지 떨어진다?!

반등 실패한 비트코인, 5만9000달러까지 떨어진다?!

16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주말 이후 최대 15%까지 하락한 후, 새로운 BTC 가격 목표치에 직면한 상태다. 이에 트레이더와 분석가들은 시장의 바닥이 어디인지, 그리고 얼마나 빨리 바닥을 찍을 수 있을 지에 대한 분석을 내놓고 있다.

4월 17일까지 BTC 최종가격 59,000달러?


현재 BTC/USD는 큰 폭의 반등에 실패하며 61,000달러에 도전한 상태인데, 인기 분석가 마크 쿨렌은 60,000달러 저항선에 대한 새로운 공격을 대비하고 있다.

그는 엘리엇 파동 지표를 활용해 비트코인이 5만9,000달러 대까지 하락할 수 있는 마지막 하락이 임박했다고 내다봤다.

쿨렌은 자신의 X팔로워들에게 “비트코인 가격이 더 큰 평평한 조정형인 C파를 완성하기 위해 한 차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분석했다.

“오늘 안에 완료될 것으로 본다.”

59,000 달러 수준은 2월 말 이후 가장 낮은 BTC 가격이며, 최근 사상 최고치 대비 약 20% 하락으로 가장 큰 구간 하락폭에 해당하기도 한다.

비트코인, 주요 이동평균선 상실 위험?


또 다른 인기 분석가 매튜 하일랜드를 비롯한 일부 분석가들은 다가오는 주간 종가를 통해 현재 하락세의 지속력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자신의 X에 차트를 업로드하면서, 현재 BTC/USD가 10주 단순이동평균(SMA)의 지지를 잃은 상태라는 점에 대해 지적했다.

“이는 주간 캔들이 어떻게 마감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테스트했을 때는 좋은 매수 기회였고 그 이하로 마감한 적이 없는데, 종가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와 트레이딩뷰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주 SMA를 하회하는 풀 캔들은 2023년 중반에 마지막으로 발생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