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3, 2024
HomeToday라인 넥스트 '도시(DOSI)' 개인 간 거래 서비스 개시

라인 넥스트 ‘도시(DOSI)’ 개인 간 거래 서비스 개시


라인의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개인 간 거래(C2C)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생태계 활성화 및 NFT 대중화를 위해 도시의 개인 간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인 넥스트 관계자는 “지난 9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어 글로벌 180여 개국에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도시의 NFT 마켓을 한층 더 활성화하기 위해, 유저 개인 간의 거래 서비스를 개시하여 종합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또 라인 넥스트는 도시에서 이더리움(ETH) 결제를 지원하고,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의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구매한 NFT를 다른 사용자와 거래할 수 있다.

유저는 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을 이더리움 지갑인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과 연동하면 된다.

연동이 완료되면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구매한 NFT를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더리움으로 간편하게 유저 간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의 ‘지옥(Hellbound)’ 브랜드 스토어에서 먼저 개인 간 거래 서비스를 개시하고, 순차적으로 다른 스토어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시 월렛에서는 기존의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외에 이더리움으로도 결제할 수도록 있다.

향후에 라인 넥스트는 국가별로 간편 결제 및 가상자산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라인 넥스트 관계자는 “더욱 편리한 NFT 경험을 위해 결제 수단에 이더리움을 추가해 도시 월렛에서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외에 이더리움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안내했다.

이와 함께 라인 넥스트는 유저들이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과 기회를 얻어 도시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의 혜택을 강화했다.

커뮤니티 활동 참여 또는 NFT 구매 금액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인 ‘돈(DON)’을 획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도시 시티즌 등급을 4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거나 ‘도시 탐사(DOSI Adventure)’에서 다양한 NFT 경품을 받을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