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0, 2024
HomeToday낮아진 금리인하 가능성으로 '위험회피 심리' 상승+반감기 후 BTC 가격회복에 관심쏠리며..."밈코인 행방은??"

낮아진 금리인하 가능성으로 ‘위험회피 심리’ 상승+반감기 후 BTC 가격회복에 관심쏠리며…”밈코인 행방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밈코인은 현재 비트코인에 비해 저조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거래자들이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후, BTC 가격 회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도지코인(DOGE), 시바 이누(SHIB) 그리고 페페(PEPE)와 같은 밈코인은 지난 6일 시장 대비 저조한 성과를 보인 암호화폐 부문 중 하나 였으며, 이는 밈코인 시장이 지난 주 해당 부문을 상승시켰던 ‘강세 모멘텀’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 코인게코의 데이터에 따르면, 밈코인의 전체 시가총액은 지난 24시간 동안 2.7% 감소한 554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중에서도 봉크(BONK)가 가장 많이 하락해 지난 24시간 동안 시장 가치가 6% 하락했으며, 플로키(FLOKI)가 3.3% 하락으로 그 뒤를 이었고, 밈코인(MEME)이 같은 기간 3% 하락하며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시가총액 기준 1위 밈 토큰 DOGE는 2.1% 하락으로 시가총액은 227억4000만 달러까지 떨어졌지만, 그럼에도 DOGE는 여전히 밈코인 부문 전체 시장 점유율의 41% 상당을 차지하고 있다.

최대 라이벌인 SHIB도 지난 6일에만 2.4% 하락하여 시총이 142억 9천만 달러로 줄어들었지만, 두 번째로 인기있는 밈코인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한 상태다.

또한 거래량 별로 살펴보면, 코인마켓캡의 데이터 상으로 지난 3월 7일 부터 5월 6일 사이에 DOGE의 거래량이 약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찬가지로 SHIB와 PEPE의 거래량도 같은 기간 동안 각각 88%, 51% 감소했다.

한편, 이 같은 밈코인 부문의 인기 쇠퇴는 지난 5월 1일 FOMC의 성명에 따르면 2024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위험 회피 심리가 높아진 점이 유효하게 작용을 했는데, 그럼에도 밈코인은 2024년 지금까지 가장 수익성이 높은 자산 중 하나로 기록된 상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