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Crypto스페인 CNMV,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미등록 서비스에 대한 경고

스페인 CNMV,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미등록 서비스에 대한 경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전 세계의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사업에 대한 새로운 압력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스페인 국가 증권 시장 위원회(CNMV)는 최근 여러 암호화폐 및 금융시장 관련 사업에 대해 미등록 서비스에 대한 경고를 발령한 바 있다.

공문에 따르면, CNMV는 해당 위원회 등록부에 등록되지 않은 12개 기관에 대해 16일 경고 조치를 내렸다.

후오비, 바이비트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포함하는 상장 법인은 스페인 내에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CNMV의 컨설팅 페이지에는 등록기업만이 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되어 있다.

증권감독원은 기업의 국내 영업을 직접 금지할 권한이 없지만 CNMV는 법원에 항소할 수 있다.

스페인 암호화폐 컴퍼니 가이드의 지난 11월 보고서에 따르면, 약 120개의 암호화폐 회사가 이미 스페인에서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스페인은 지난해 암호화폐 회사들을 위해 다소 우호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요약 보도 한 대로, 경제 디지털 전환위원회는 금융기술 샌드박스를 만드는 법을 승인했다.

이스마엘 산티아고 세빌레대 교수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샌드박스가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기술 개발, 경제 경쟁력”을 선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최근에 스페인 사회노동당은 유럽 중앙은행의 디지털 유로 실험에 대한 대응으로, 국가 디지털 통화를 개시하자는 비법률적인 제안을 도입했다.

이 제안서는 국가 디지털 통화는 통화 확대가 필요할 경우 유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유동성을 경상수지에 직접 투입하여, 중개자 없이 즉시 이체함으로써 보다 직접적인 메커니즘을 가능하게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