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디지털 자산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라이선스를 취득하면, 코인베이스는 싱가포르 고객에게 디지털 결제토큰(DPT)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싱가포르가 지난 2019년 해당 라이선스 제도 운영을 시작한 후, 크립토닷컴을 포함 현재까지 총 15개 관련 업체가 이 라이선스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이번 라이선스 획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BNB체인이 유럽 개발자를 대상으로 디앱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런칭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럽 웹3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BNB체인 전문가의 토크노믹스 설계 및 웹3 마케팅 전략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는 10월 10일~2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인큐베이팅은 11월 21일~12월 15일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BNB체인은 지난 8월 라틴 아메리카 교육 플랫폼과 제휴해 수천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웹3 블록체인 과정을 제공한 바 있다.
같은 날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스왑(CAKE)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에 배치 완료했으며, 크로스체인 유동성풀 구축을 위해 레이어2 확장성 플랫폼 셀러 네트워크(CELR)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팬케이크스왑 유동성 공급자는 이더리움에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게 되며, BNB체인에서 낮은 수수료로 CAKE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11일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솔라나 팬텀 지갑 보안 업데이트를 가장한 멀웨어가 최근 확산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는 팬텀 팀을 사칭하며 ‘PHANTOMUPDATE.COM’ 또는 ‘UPDATEPHANTOM.COM’이라는 NFT를 에어드랍하고 있는데, 가짜 업데이트 지침을 따를 경우 브라우저 정보, 기록, 쿠키, 비밀번호, SSH 키 등을 도난당할 위험에 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