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9, 2024
HomeToday실리콘밸리의 거장 엔지니어,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 기술 자문 수행

실리콘밸리의 거장 엔지니어,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 기술 자문 수행

미국 실리콘밸리의 개발 엔지니어 가운데 거장으로 알려진 ‘존 웨인라이트’가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의 기술 자문으로 합류하게됐다.

존 웨인라이트는 지금까지 글로벌 기업 애플 및 IBM의 합작투자 회사인 ‘칼레이다랩스’에서 오랜 경력을 쌓고 오토데스크, 크라우드 사이언스 등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노하우를 쌓아왔다.

한편 NFT 마켓플레이스 2.0을 바탕으로 한 ‘플레이놈(playNomm, 대표이사 문성억)’도 존 웨인라이트가 공식적으로 기업의 기술 어드바이저로 합류하게됐다고 발표했다.

존 웨인라이트는 심즈 게임 등 3D 애니메이션 게임에 활용된 컴퓨터 언어 ’스크립트X’ 및 ‘맥스스크립트(3dsMax)’의 수석 설계를 담당한 뛰어난 기술자로 이름을 날렸으며, 가상머신 운용시스템과 관려한 프레임워크를 애플측에 매각하며 더욱 유명세를 탔다.

존 웨인라이트는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과 레저 메타버스 관련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기술적 자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플레이놈은 회사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레저메타버스 메인넷’을 바탕으로 한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 알려져있다.

플레이놈은 회사가 직접 기획, 제작한 NFT 프로젝트 발행을 추진하며 100만 DAO(탈중앙화자율조직) 구축을 달성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플레이놈은 기존에 존재했던 블록체인 기술보다 더 우수해진 성능 및 안정성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UI/UX, 차별화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NFT 마켓플레이스로서 급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플레이놈(대표이사 문성억)은 지난 9월 초 법무법인 세종과 법률 자문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플레이놈측은 우수한 성능 및 상호운용성, 높은 효율성 및 보안성을 바탕으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및 ‘LM(레저메타) 토큰 이코노미’를 중심으로 하는 플레이놈 서비스를 계획중이며, 앞으로 다양한 가상자산 관련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