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Today로빈후드, 암호화폐 지갑 베타 버전 출시 임박

로빈후드, 암호화폐 지갑 베타 버전 출시 임박


무료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1월 중순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한다.

3일(현지 시간) 외신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이달 비트코인(BTC) 및 기타 암호화폐용 지갑의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되는 암호화폐용 지갑은 거래소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암호화폐 자산을 구매, 판매, 전송 및 수신하기 위한 추가 보완 기능을 제공한다.

아직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를 로빈후드 지갑에 저장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로빈후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플렉스(FLEX), 리플(XRP) 등이 지갑에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베타 버전은 알파 버전의 이전 단계로, 일부 사용자 그룹은 제품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요청받았다.

로빈후드는 대기자 명단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어떤 기능에 더 많은 관심과 자원을 할당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가장 많이 요청받은 기능은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한 인터페이스, 교육 콘텐츠 제공, 네트워크의 수수료를 보여주는 명확성,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단일 주소 보유 가능성 등으로 알려졌다.

로빈후드 지갑은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로빈후드 측은 “16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로빈후드 지갑을 구매하기 위해 가입했다”고 알렸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노티시아스(CriptoNoticias)는 “대기자 명단 고객 절반 이상이 지난해 9월 발표 후 30일 이내에 지갑 구매를 신청했다”고 전했다.

로빈후드는 성명을 통해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온체인 지갑을 제공하는 것은 큰 도전”이라며 “지갑의 ‘방법론적’ 출시를 위해 가장 먼저 염두에 둔 것이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 지갑의 안전은 2021년 발생한 일부 해킹 피해 때문에 더욱 중요해진 문제”라며 “이를 위해 앱 내 다중 인증, 거래 확인 요청 등의 기능이 통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빈후드는 지난해 다크웹을 통해 데이터 해킹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로 인해 약 700만명에 달하는 이용자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