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HomeBlockchainPSV 에인트호번, BTC 지급 눈앞에?

PSV 에인트호번, BTC 지급 눈앞에?

축구 생태계는 더 많은 클럽들이 주류 운영에 크립토를 계속 투입함에 따라 채택 게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최상위 축구 클럽 PSV 에인트호번이 국내 암호화 거래 플랫폼 애니코인 다이렉트와 제휴를 맺고 새로운 후원 계약에서 공개되지 않은 금액의 비트코인(BTC)을 지급한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공식 성명에 따르면 애니코인 다이렉트는 유럽 전역에서 암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두 시즌 동안 PSV 에인트호번 공식 파트너로 남을 예정이다.

PSV 에인트호번은 암호화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해 비트코인에서 총 후원금을 받을 수 있게 돼 유럽연합(EU) 내 주요 축구 클럽 중 최초로 가상화폐에서 유료 후원을 받게 됐다.

프란스 얀센 PSV 아인트호번 상무는 계약이 체결된 뒤 후원금을 받기 위한 비트코인 지갑을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하며 “브레인포트 지역의 중심부에 있는 클럽으로서, 우리는 항상 혁신을 하고 있으며, 이 그림에는 암호화 화폐가 잘 들어맞는다”고 말했다.

올해 4월 초 PSV는 벤피카를 상대로 승리한 1988년 유러피언컵 결승 디지털판을 경매에 붙여 비변형 토큰(NFT)을 실험했다.

NFT에는 우승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우승팀에서 뛰었던 골키퍼 한스 판 브루켈렌이 서명한 공식 증명서도 첨부됐다.

크립토가 제공하는 모든 사용 사례 중에서 축구 클럽들은 팬 토큰에 내기를 걸고 있다. 최근 이 실험에 참여하게 된 연맹은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로, 둘 다 팬 참여 플랫폼인 소시오스와 제휴를 맺고 있다.

아스널이 AFC 팬 토큰을 론칭한 이유는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글로벌 팬층이 클럽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찬가지로, 맨체스터 시티의 팬 토큰은 팬들이 투표를 통해 보상, 프로모션, 클럽 결정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며, 팬 토큰은 모두 소시오스의 칠리즈 블록체인과 사내 CHZ 토큰이 구동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