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6, 2024
HomeBlockchain파괴적 혁신위해 내부적으로 '프로젝트10%' 진행중인 코인베이스

파괴적 혁신위해 내부적으로 ‘프로젝트10%’ 진행중인 코인베이스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초기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블로그] https://blog.coinbase.com/coinbase-releases-investor-education-resources-a8066c9a41a9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1일 코인베이스는 ‘프로젝트 10퍼센트’를 통해 코인베이스가 자원의 10%를 사내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데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 시간의 70%는 핵심 업무에 집중해야 하고, 20%는 전략적 베팅에 집중해야 하며, 10%는 혁신적 실험에 집중해야 한다”는 코인베이스 철학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코인베이스 직원들에게 그들의 잠재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2페이지 분량의 제출서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매년 피치 오프 스타일의 행사가 이어지는 등 내부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프로젝트는 기반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파괴적 혁신”으로 간주된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4월 14일 자사주를 공개 상장하는 최초의 디지털 화폐 거래소가 됨으로써 역사를 새로 썼다. 폭발적인 데뷔에 이어 최근 3차례 거래에서 코인베이스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안드레센 호로위츠, 유니언 스퀘어, 리빗 캐피털 등 코인베이스의 최대 투자자들은 이미 수십억 달러의 이익을 긁어모았다.

초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코인베이스가 공개 거래되면, 전통적인 금융과 디지털 자산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는 기관투자가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지만 주류의 가상화폐 인식을 바꾸기에는 역부족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디지털 자산에 호재가 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혁신은 핀테크 채택의 핵심 동력이며, 블록체인의 내부에서는 특히 그렇다. 혁신으로 인해 NFT와 분산형 금융을 포함한 새로운 산업이 생겨났으며, 각각의 산업은 붕괴 파괴성이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