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Today폴리곤, zkEVM 헤르메즈 테스트넷 가동 vs 아발란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폴리곤, zkEVM 헤르메즈 테스트넷 가동 vs 아발란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10(현지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폴리곤(MATIC)이 zkEVM을 지원하는 ‘폴리곤 헤르메즈’ 퍼블릭 테스트넷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는 솔리디티 언어를 통해 영지식(zk)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는데, 폴리곤은 지난해 8월 zk롤업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 헤르메즈를 2.5억 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올 여름 내 zkEVM 출시 및 2023년 초 메인넷 출시 계획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또 이날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아발란체(AVAX) 네트워크 일일 평균 거래량 및 수수료 수익이 전 분기 대비 각각 65.5%, 76.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수익 역시 94.1% 줄었는데, 아발란체 생태계 디파이 인센티브 프로그램인 ‘아발란체 러쉬’ 내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도 전 분기에 비해 27% 감소한 것은 물론 AVAX 기반 NFT 판매량, 고유 구매자 수도 각각 88%, 34% 급락했다. 

다만 3분기 아발란체는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전략 실행에 집중하면서, 네트워크 가치(유통량)는 3.3% 증가한 것으로 기록됐는데, 이를 두고 메사리는 “3분기 아발란체는 네트워크의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고 평가했다. 

한편, 같은 날 스시 다오 커뮤니티가 자레드 그레이를 스시스왑(SUSHI)의 새 CEO로 임명하는 제안이 최근 통과된 가운데, 얀닉크크립토(yannickcrypto)라는 한 트위터 유저가 “자레드 그레이는 사기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레이는 2019년 ALQO의 CEO를 역임하면서 ALQO 웹 월렛을 출시하고, 고객 자산 70%를 갈취했다”며, “또 그는 정식 운영되지 않는 비트파이네온 거래소에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상장시킨다며, 1BTC 상장 수수료를 지불하도록 강요하면서 총 20BTC를 챙기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외에도 그는 훨씬 많은 사기에 연루돼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날 이 같은 주장에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의 창업자인 헤이든 아담스가 직접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레드 그레이 스시스왑 새 CEO가 사기꾼 이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무작위 익명 트윗은 사실로 취급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