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Market온타리오 OSC, 암호화폐거래소 OKEx 상대로 증권법 위반 혐의 제기

온타리오 OSC, 암호화폐거래소 OKEx 상대로 증권법 위반 혐의 제기

온타리오 증권 위원회는 암호화폐 거래소 OKEx를 운영하는 세이셸 공화국의 법률 단체인 Aux Cayes FinTech Company Limited가 도의 증권 관리법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온타리오 증권 위원회(OSC)는 18일 공시를 통해, 아우슈케이스(Aux Cayes)가 불법 활동을 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당국과 협력하지 않을 경우 규제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OSC에 따르면, OKEx를 통해 제공되는 암호화폐 자산 상품은 증권과 파생상품으로 간주되며, 온타리오 증권법의 적용을 받는다. 

규제당국은 아우슈케이스가 이 지역의 등록 및 안내서 요건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OSC는 지난 3월 도내에서 영업 중인 모든 암호화폐 자산 거래 플랫폼에 4월 19일까지 증권법을 준수하거나 규제조치를 받아야 한다는 경고를 발령했다. 

금감원 집행팀은 지난 6월 아우슈케이스가 제한적인 질의에 응답했다고 밝혔지만, 이 플랫폼은 계좌 수와 총 보유량 등 온타리오 고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했다.

집행팀은 OSC가 아우슈케이스에게 모든 암호화폐 거래를 중지하고, 어떠한 유가증권을 취득하는 것을 금지하며, 잠재적으로 수백만 달러의 위약금과 처분수수료를 지불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19일의 고시에 따르면, OSC는 혐의를 해결하기 위해 9월 15일로 청문회를 계획했다.

한편, OSC는 바이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 폴로닉스의 모회사인 폴로 디지털 에셋에 대해서도 유사한 혐의를 제기해왔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OSC는 플랫폼이 4월 19일까지 증권 규제 당국과 접촉하지 못했고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한다. 

또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지난 6월 온타리오에 거주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