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3, 2025
HomeToday람다256, 북미 지사 설립해 프리미엄 콘텐츠용 NFT플랫폼 출시한다

람다256, 북미 지사 설립해 프리미엄 콘텐츠용 NFT플랫폼 출시한다

26일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가 서울 강남구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북미에 별도 법인을 만들고 NFT 마켓플레이스 ‘사이펄리’를 내달 말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람다256은 두나무 소속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람다256 설립 이후 2년 여 만에 몰린 투자금만 1054억원(작년 12월 기준)에 달한다.

박 대표는 “NFT 마켓 오픈씨(OpenSea)가 일반인 중심이라면, 사이펄리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향한다”며 “큰 회사들과 NFT 서비스, 피규어 사업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람다256은 오는 31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의 메인넷 ‘더밸런스’도 공개한다.

또한 이날 기관용 NFT 커스터디 업체 베리틱(Veritic)의 스테판 홀저 CEO가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자리에서 “NFT가 암호화폐보다 더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NFT 접근성을 단순화하면 상용화를 촉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친숙하고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춘 NFT 월렛 및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업체가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아울러 이날 테크엠에 따르면, 빗썸이 6월부터 새 리더십 체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지난 2년간 빗썸을 이끌던 허백영 대표 대신 빗썸 글로벌 사업을 담당했던 이재원 상무가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될 것이 유력한 상황. 빗썸은 오는 30일 이사회에서 이를 결정한다.

이 상무는 빗썸 글로벌 실장을 맡아 빗썸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했던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빗썸의 실질적 소유주로 알려진 이정훈 전 빗썸 이사회 의장의 최측근으로도 불린다.

다만 대표 교체 사실 여부를 묻는 질문과 관련해 빗썸 측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대답을 회피했다.

한편, 앞서 25일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폴카닷 개발팀 패리티 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로써 클레이튼의 사이드 체인과 폴카닷의 카나리아 네트워크 간 상호운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양사는 또한 클레이튼-서브스트레이트 체인을 함께 구축한다는 계획.

이와 관련해 클레이튼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를 위한, 상호운용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비전과 맥을 같이 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