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18, 2024
HomeToday크립토펑크 사우디아라비아 버전 NFT, 출시 몇 시간 만에 5555개 매진

크립토펑크 사우디아라비아 버전 NFT, 출시 몇 시간 만에 5555개 매진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펑크의 사우디아라비아 테마 NFT 컬렉션이 출시 몇시간 만에 매진됐다.

해당 컬렉션은 사우디아라비아를 테마로 5555개 NFT를 7월 9일 발행한 것으로, 최저 가격은 지난 9일 약 1.3 ETH으로 최고 수준을 기록한 후, 현재는 약 0.75 ETH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민팅으로, 약 770만 달러(6,700 ETH) 상당의 매출이 발생했다.

또한 이날 CNBC에 따르면, 미국 비디오게임 유통사 게임스탑이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이는 베타 테스트를 위해 공개된 버전으로 게이머, 크리에이터, 수집가 및 커뮤니티는 이를 통해 NFT를 구매, 판매 및 거래할 수 있게 된다.

게임스탑은 이번 베타 마켓플레이스 출시에 앞서, 지난 5월 암호화폐 월렛을 출시한 바 있다.

게임스탑 측은 “마켓플레이스와 월렛을 연동할 수 있다. 향후 웹3 게임 등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경제를 위한 연구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프라이스(Coinbase Price)가 코인베이스 익스플로러(Coinbase Explore)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측은 “암호화폐 경제는 사고 파는 이상의 것”이라며, “암호화폐 관련 행위(NFT 구매, 대출, 커뮤니티 구축 등)를 결정 짓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행히도 오늘날 그러한 정보를 얻는 것은 너무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단일 플랫폼을 ‘코인베이스 익스플로러’로 브랜드를 변경했다”고 부연했다.

또한 “코인베이스 익스플로러는 이용자가 암호화폐 경제의 모든 것을 조사할 수 있도록 쉽고 검색 가능한 플랫폼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