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HomeToday고팍스, 원화마켓 재개 확정...국내 거래소 '빅5'체제로

고팍스, 원화마켓 재개 확정…국내 거래소 ‘빅5’체제로

고팍스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원화마켓 재개 허가를 받음에 따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시장은 ‘빅5’ 체제로 재편될 전망이다.

21일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제11차 신고심사위원회를 열고 현장검사 및 금융감독원의 서류심사 결과, 가상화폐 사업자 신고심사위원회의 논의 결과 등을 고려해 고팍스의 (원화마켓) 변경 신고를 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팍스는 이번 수리 결정에 따라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 이후 실명확인 계정을 획득한 첫 번째 거래소가 됐다.

앞서 고팍스는 지난 2월 전북은행으로부터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을 받아, 다음 달 FIU 원장에게 변경신고서 제출한 상태였다.

이에 따라 고팍스는 오는 28일 14시 30분부터 원화마켓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두고 고팍스 이준행 대표는 “앞으로 특금법 및 관련 법령상 고객확인과 자금세탁방지, 트래블룰 이행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가상화폐 투자 환경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수수료 마련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팍스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좋은 파트너인 전북은행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팍스는 이번 원화마켓 재개를 계기로 임직원의 자금세탁방지 인식 제고를 위해 ▲자금세탁방지 교육 ▲대국민 맞춤형 자금세탁방지 교육 동영상 제작 ▲국제공인 자금세탁방지 관련 자격증(CAMS, CGSS) 취득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