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17, 2024
HomeMarket제네시스, BTIC 거래 활용한 기관 암호화폐 선물 신상품 출시

제네시스, BTIC 거래 활용한 기관 암호화폐 선물 신상품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중개업체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탈이 기관암호화폐 선물 신상품의 발판을 마련할 첫 거래 완료를 선언했다.

제네시스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발행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이용한 BTIC(Basis Trade at Index Close) 거래의 장외거래(OTC) 차단거래를 최초로 실행했다.

9월 26일 발표에 따르면, 이 거래는 파생상품 시장 제조업체인 아쿠나 캐피탈과 협력하여 이루어졌다고 한다.

BTIC가 주식시장에서 보다 보편화되면서 암호화폐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런 형태의 거래는 투자자들이 지수의 종가 기준으로 가격을 정해 선물 계약을 사고 팔 수 있게 한다.

팀 맥코트 CME그룹 글로벌 주식지수 및 대체투자상품 책임자는 이 상품이 2월에 이더 계약이 개시되면서, CME의 비트코인 파생상품과 이더리움 선물에 더 큰 노출을 제공하는 다음 단계라고 말했다.

그는 이 새로운 거래 수단의 이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BTIC는 시장참여자가 기준거래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규제된 시장을 실시간 가격발굴 및 선물시장과 현물시장 간 보유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관참여자에게 거래 정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제네시스는 CME그룹에 BTC와 ETH 선물옵션 상품을 위한 유동성을 공급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