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9, 2024
HomeTodayTesla Elon Musk Announces Acceptance of Bitcoin as Vehicle Payment Method!

Tesla Elon Musk Announces Acceptance of Bitcoin as Vehicle Payment Method!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이제 미국 고객들에 한해 테슬라 차량 구매에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 들이겠다고 말했다.

올해 초 테슬라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용으로 받아들일 것을 시사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이제 비트코인(BTC)을 이용해 테슬라 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테슬라 CEO 이자 ‘테크노킹’ 직함을 자청한 일론머스크는 비트코인 *노드를 직접 운용할 것이며, 이를 명목(화폐)로 전환하지 않고 축적된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겠다고 밝혔다.

(node: 네트워크에서 연결 포인트 혹은 데이터 전송의 종점 혹은 재분배점)

그는 테슬라가 디지털 자산 15억 달러 어치를 매입한 것에 대한 서류를 SEC에 제출하며, 2월 초 차량 구매 수단으로 비트코인 수용을 시작하겠다는 의사를 처음으로 내비쳤다.

BTC를 이용해 테슬라 차량을 살 수 있는 옵션은 당분간 미국계 고객들에게만 허용될 예정이다.

회사 차량 판매를 통해 벌어들인 비트코인을 명목화폐로 전환되지 않을 것이라는 일론 머스크의 주장을 통해, 비트코인이 단순히 거래 매체로만 활용되는 게 아니라 투자 도구로도 활용될 것임을 시사한단 걸 알 수 있다.

테슬라는 자체 전용 비트코인 노드를 운영해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호스팅하고 동기화 하는 글로벌 P2P사업자 네트워크에 가입한다.

미국에 본사를 둔 IP 주소를 통해 테슬라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이제 이 사이트의 체크아웃 옵션에 추가된 새로운 비트코인 결제 위젯을 보게 될 것이다.

이 같은 테슬라의 비트코인 수용에 따른 영향이 24일 새벽(현지시간) 암호화폐 시장에 느껴졌을 수 있다.

해당 뉴스 속보와 맞물려 비트코인의 달러 가격은 한국시간 17시 50분 기준 5만6,267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4.27% 급등했다.

한편, 테슬라의 비트코인 약관에는 현재 테슬라가 자사 차량 구매에 대한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이는 유일한 디지털 자산은 ‘비트코인’ 뿐이라고 명시돼 있다.

그는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 등 비트코인 포크 제품을 포함한 다른 디지털 자산을 이용해서는 우리 차량을 구매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비트코인 디지털 지갑은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 디지털 자산을 감지하거나 수신하도록 구성돼 있지 않다”며 조건을 명확히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