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HomeToday이베이, 스포츠 관련 NFT 컬렉션 발행 소식 전해

이베이, 스포츠 관련 NFT 컬렉션 발행 소식 전해

전자상거래업체인 이베이가 최근 스포츠 관련 NFT 컬렉션 발행 소식을 전했다.

미국 다국적 전자상거래업체인 이베이(eBay)가 스포츠를 핵심 테마로 한 최저가 10달러 가치의 NFT 컬렉션을 발행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가 지난 24일(미국 시각)에 전한 내용에 따르면, 이베이는 친환경 웹 3업체인 원오브(one of)와 공동으로 스포츠 테마의 NFT 컬렉션 발행을 목적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s, NFT)’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

한편, 이베이의 스포츠 테마 관련 NFT들 중 원조는 캐나다 하키의 전설인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로 알려져있다.

이베이측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NFT 컬렉션은 ‘제네시스(Genesis)’라고 알려져있으며 녹색을 비롯해 금색, 백금(platinum), 다이아몬드 등 4개로 분류돼있고 별도로 13개의 한정판이 있다.

해당 NFT는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 표지에 나와있는 유명 스포츠 선수들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적 분석 및 3D를 담으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베이의 한 관계자는 “팬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각 NFT는 개당 최저 10달러부터 시작된다”라고 설명했다.

던 블록(Dawn Block) 이베이 부사장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수집품계를 혁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수집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투자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전 세계에 1억 4000만 명 이상의 고객층을 보유한 이베이는 아마존과 더불어 미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업체이다.

지난 2월에는 이베이의 제이미 이아논(Jamie Iannone) 최고경영자가 Z세대(GenZ)와 밀레니얼 세대들을 주 타킷층으로 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것라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021년 이베이는 홈페이지에 NFT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고 이후 한정판 명품시계, 트레이딩카드, 한정판 운동화처럼 희소성을 갖춘 실물 거래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쌓아온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