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고객들은 거래소가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2단계 인증(2FA) 설정이 변경되었다는 이메일을 잘못 보낸 것 때문에, 당혹스러운 주말을 보내야 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27일 코인베이스는 12만5천명의 고객에게 실수로 이메일을 잘못 보내면서, 여론의 반발을 샀다.
코인베이스는 29일 트위터를 통해 “우리 모두가 원하는 개방적 금융시스템이 현실로 구현되도록 암호화폐 공동체에 신뢰와 보안을 구축하는 데 레이저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이슈들이 그 신뢰를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코인베이스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자들은 그들의 계정이 보안 설정의 정비와 그들의 암호화폐 보유를 청산하는 등 해커들의 표적이 되고 있는 것을 우려하면서, 수신받은 이메일에 대응하여 유의미한 조치를 취했다고 보고했다.
거래소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댓글들 또한, 사건 발생 후 며칠 동안 수많은 고객들이 코인베이스 앱에 접속하지 못했다는 것을 시사한다.
코인베이스는 “우리는 계속해서 이러한 알림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모든 고객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는 또한 사용자들에게 100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는 30일 r/코인베이스 서브레딧에서 고객들의 엇갈린 반응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
Redditor u/CoCraic_PNW는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대해 2FA 메시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100달러 크레딧을 아직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이번 사건에 비추어 그들의 사업을 다른 거래소로 이전할 것을 서약했다.
또한, u/Film2021은 100달러 상당의 신용카드를 아직 받지 못했고 현재 코인베이스에서 경쟁 거래소로 자금을 이전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코인베이스에 대해 불평을 쏟아내는 것은 아닌데, 레디터 u/Leagance는 코인베이스가 실수에 대한 보상을 즉시 제공한 것에 대해 칭찬하고 있다.
그는 “방금 내 100달러를 받았다. 고마워 코인베이스. 상황이 어떻든 2FA 같은 변화가 있다면 얼마나 빠르고 쉽게 계좌를 잠글 수 있었는지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