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9, 2024
HomeToday부테린 '무조건 가격상승 전망 옳지 않아!' vs 플랜B '급락 후에도 남탓 말고...

부테린 ‘무조건 가격상승 전망 옳지 않아!’ vs 플랜B ‘급락 후에도 남탓 말고 입장 고수해야’

21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설립자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S2F 모델’은 최근 성적이 좋지 않다”며, “사람들에게 (무조건)가격이 상승할 거라는 잘못된 확신을 심어주는 금융 모델은 해로우며, 조롱받을 만하다”고 비판을 가했다.

앞서 S2F 모델을 고안한 네덜란드 출신 유명 애널리스트 플랜B는 “S2F 모델의 가격 예측은 2019년 3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잘 작동했다”는 발언을 한 바 있다.

같은 날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로부터 ‘조롱받을 만 하다’고 지적받은 네덜란드 출신 유명 애널리스트 플랜B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급락 후 뉴비, 리더를 가리지 않고 ‘남탓’을 하고 있다”며, 자신을 향한 비탈릭의 저격에 반발했다.

이어 “일부 사람들은 실패한 프로젝트나 잘못된 투자 결정의 책임을 돌릴 수 있는 희생양을 찾고 있다”면서 “문제는 업계 리더들조차 피해자를 연기하며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사람들과 급락 후에도 입장을 고수하는 강한 사람들을 구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가 “테슬라, 스페이스X 관련 상품에 도지코인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그는 20~22일 열리는 카타르 경제포럼에 참석한 자리에서 가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부유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내가 도지코인을 매수하고 지지하는 데 격려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나도 그들에게 응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머스크는 19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룰 통해 “앞으로도 계속 도지코인을 지지할 것”이라는 발언을 한 바 있다.

또한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한 적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와 테슬라, 스페이스X가 비트코인을 매수했지만 이는 전체 현금 자산 중 일부에 불과하다”면서, “테슬라, 스페이스X 관련 상품에 도지코인 결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재차 언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