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11, 2025
HomeCrypto브라질 즉석결제 시스템 '픽스', 타국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채택사례 늘어

브라질 즉석결제 시스템 ‘픽스’, 타국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채택사례 늘어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브라질의 즉시결제 인프라인 픽스(PIX)를 수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5월 28일, OKEx는 픽스를 통해 브라질 헤알과 교환하는 테더(USDT) 구매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현지 결제 회사 큐보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 소식은 트립토닷컴 P2P 플랫폼 로컬비트코인스를 포함한 경쟁 거래소들의 유사한 움직임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통합은 중앙은행인 브라질 중앙은행(CBB)이 5월 25일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대한 예비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면서 이루어졌다.

이 발표는 CBDC가 ‘물리적 통화의 연장선상에서’ 운영될 것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소매(개인)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며, 국경 간 거래의 효율성을 높여 브라질의 지역 및 글로벌 무역 참여를 강화하려는 의도다.

CBDC에 대한 연구는 2020년 11월 픽스를 출시하는 등 브라질의 결제 분야를 현대화하기 위한 브라질 중앙은행(BCB)으로부터의 광범위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승인되었다.

이 가이드라인은 2020년 8월 CBDC를 탐구하기 위해 설립된 실무그룹에 의해 작성되었다.

BCB는 앞서 2022년까지 CBDC를 개발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로베르토 캄포스 네토 브라질 중앙은행장이 ‘효율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즉석결제 시스템’ 제공을 통해, CBDC 야망을 뒷받침하는 데 픽스의 역할을 강조했던 가운데,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픽스가 채택된 데 대한 BCB의 대응이 주목된다.

2020년 6월, BCB는 결제 부문의 경쟁 환경에 대한 위험을 조사하기 위해 왓츠앱 페이를 중단했는데, 이는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자산의 인기에 대한 대응으로 픽스를 발표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중단된 것이다.

왓츠 앱페이가 이달 초 브라질 영업만 재개한 상황에서 암호화폐 자산 접근을 위한 픽스 사용에 대한 단속은 여전히 가능성이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