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0, 2024
HomeCrypto바이낸스에서 또? 이번엔 버거스왑 해킹으로 7개 암호화폐 도난, 720만 달러 상당 피해

바이낸스에서 또? 이번엔 버거스왑 해킹으로 7개 암호화폐 도난, 720만 달러 상당 피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버거스왑(BurgerSwap)에서 720만 달러가 빠져나가 면서, 지난 금요일(28일)에 또 다른 분산형 금융 프로토콜이 대대적인 해킹의 대상이 되었다.

이번 공격 속에 320만 달러 상당의 버거 토큰, 160만 달러 상당의 래핑 BNB(WBNB), 140만 달러 상당의 테더(USDT) 등 다양한 금액의 7개 암호화폐가 도난당했다.

해당 자금은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에도 여전히 매각되는 중이었다.

버거스왑은 2020년 말 유니스왑 분권형 거래소의 복제품이라고 생각되던 것을 출시했다.

그러나, 이번 공격의 사후 분석 결과, 중요한 코드 라인의 누락은 유니스왑을 버거스왑과 차별화시켰으며, 금요일 있었던 일에 대한 공격 포인트였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 분석 결과로 인해 일부 소셜 미디어 관찰자들은 버거스왑 개발자들이 공격의 배후라는 추측을 하게 되었다.

버거스왑 팀은 “이 문제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금요일 오전에 더 이상의 손실을 막기 위해 토큰 생성을 중단했다고 발표했다.

이 팀은 트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버거스왑은 방금 플래시 론(Loan) 공격을 경험했다. 우리는 더 이상의 손실을 피하기 위해 스왑과 버거 세대를 중단했다. 우리 기술팀은 이 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나중에 해결책을 발표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될 것이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달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 대한 해킹은 5월 20일 팬케이크버니에서 2억달러가 빠져나갔고 24일에는 보그지드 파이낸스에서 300만달러가 해킹당하는 등 이달 들어 더 많아졌다.

블록체인 보안 및 분석 기업 싸이퍼트레이스는 최근 갑작스러운 악용 급증에 대응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까지 포함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