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네트워크가 최근 글로벌 게이머 커뮤니티 협업체인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 소식을 전했다.
‘보라 얼라이언스’는 국외의 유명 게이머 길드들과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보라 생태계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인 ‘앤션트8(Ancient8)’ 및 ‘길드파이(GuildFi)’가 협력사로 참여중이다.
한편 ‘앤션트8(Ancient8)’은 소프트웨어와 커뮤니티에 중심을 두고있는 ‘GameFi’ 인프라를 구축중인 베트남에서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는 블록체인 게임 길드이다.
앤션트8은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길드 스칼라십, 블록체인 관련 교육, 블록체인 게임 연구 수행, 각종 커뮤니티 기능 등을 수행중이다.
‘길드파이(GuyildFi)’는 총 28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을 보유중이고 APAC상에서 web 3.0 플랫폼으로 커뮤니티를 운영중인, 전 세계에서 현재 가장 규모가 큰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로 활약중이다.
길드파이는 디파이언스 캐피탈을 비롯해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핵심 거래소들과 적극적으인 협업을 추진중이다.
한편 보라네트워크는 이번에 협력체를 출범함으로써 ‘BORA’에 온보딩되는 게임을 전 세계 유저들에게 직접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캠페인과 마케팅 활동 등을 진행함으로써 접점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협력사들과 협업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메인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확장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보라네트워크의 임영준 CBO는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 과정에 ‘앤션트8’, ‘길드파이’ 등 우수한 파트너사들이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을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BORA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보라네트워크는 얼마 전 첫 온보딩 게임인 ‘아키월드’를 시작으로 이번 해 하반기에 다양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