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시 우드 CEO의 아크인베스트가 산하 펀드 ARKF를 통해 지난 6월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티커명 COIN) 주식 1만880주를 매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아크인베스트가 보유한 코인베이스 주식 보유량은 약 770만주이며, 추정 평균 단가는 218.45 달러 수준이다.
앞서 지난 5월에도 아크인베스트가 산하 펀드를 통해 코인베이스 주식 10만 7732주를 추가 매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또한 이날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의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 펀드에서 500만 달러의 자금이 순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 투자 상품은 460만 달러가 유입돼 6주 연속 유입세를 기록했으며, 비트코인 숏 펀드에서는 710만 달러가 유출됐다. 또 이더리움 투자 상품은 250만 달러 유출돼 3주 연속 유출을 기록했다.
같은 날 약 13.9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기술 블로거이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제인 만춘 웡이 개인 채널을 통해 트위터가 암호화폐 입출금을 지원하는 월렛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트위터는 현재 암호화폐 입출금을 지원하는 월렛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이다. 앞서 지난해 9월 트위터는 비트코인 팁 기능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 초에는 ETH 옵션도 팁 기능에 추가했다.
아울러 NFT를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할 수 있는 웹3 기능 역시 올초에 출시한 바 있다.
한편, 24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새로운 레이스 월렛이 카르다노 체인 사용자 10억 명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레이스 월렛’은 IOHK가 제작했으며, 웹2와 웹3 모두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원활하게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멀티 체인 라이트 월렛이다.
호스킨슨은 레이스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과 호환될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 적용될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