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미국 유명 래퍼 에미넴, NFT ‘BAYC’ 구입 위해 1만2345ETH 지불하다

미국 유명 래퍼 에미넴, NFT ‘BAYC’ 구입 위해 1만2345ETH 지불하다

미국 유명 래퍼 에미넴(Eminem)으로 활동하는 마쉘 매더스(Marshall Marters)가 NFT ‘BAYC(Bored Ape Yacht Club)을 46만 2천달러에 구입했다. 에미넴은 BAYC를 구입하기 위해 1만2345ETH(이더리움)을 지불했다. 크립토포테이토의 보도에 의하면 BAYC 컬렉션의 NFT 가격 하한선이 35% 상승했는데, 최근 스티브 커리(Sreph Curry)를 비롯한 유명인들이 해당 암호화폐를 구입해 본인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하는 상황이 영향을 끼친것으로 전해진다.

BAYC는 최근 NFT의 거물로 불리우고 있는데, 약 1만개의 다양한 스타일의 NFT로 구성된 유인원 아바타 모음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인종의 유형보다 월등히 많은 수로 구성되어있는 것이다. 현재 BAYC NFT 콜렉션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NFT 컬렉션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거래된 NFT 시장가치는 20억5000만 달러에 달한다. BAYC는 지난 2021년 4월에는 ’지루한 원숭이 요트 클럽‘이 출범한지 단 며칠만에 원숭이 1만 마리가 전부 완판되었고 원숭이 한 마리의 가격은 200달러가 된 바 있다.

BAYC는 아디다스를 비롯한 다양한 유명 브랜드 및 블록체인 게임사인 애니모카브랜즈와 제휴를 맺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유명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BAYC NFT를 일반인들에게 빠르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고 구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NFT 가격 상승을 이끌려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에미넴이 이번에 구매한 작품은 그레이 밀리터리 스타일의 모자와 금목걸이 등 힙합패션을 하고있는 유인원을 그린 것이다.

에미넴은 해당 작품을 구입한 후 본인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했다. 에미넴은 지난 4월에 가상 페스티벌인 셰이디 콘에서 첫 NFT 콜렉션을 공개하며 20억원의 수익을 얻은 바 있는 만큼 NFT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BAYC를 구입한 에미넴에게 BAYC의 멤버인 GeeGazza는 트위터에서 에미넴에게 감사의 뜻를 전하고 “다음 싱글에 가사를 쓰게 해달라”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