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6, 2024
HomeCrypto넷플릭스,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 CEO의 미스터함 다룬 다큐제작

넷플릭스,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 CEO의 미스터함 다룬 다큐제작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이자 제작사인 넷플릭스가 사망한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 창업자인 ‘제럴드 코튼’에 대한 영화를 제작한다.

넷플릭스의 목요일 트윗에서 플랫폼은 다큐멘터리 Trust No One: The Hunt for the Crypto King는 2022년에 초연될 것이다. 

‘한 무리의 투자가들이 거짓을 일삼았다’가 이어지는 이 이야기는 인도의 한 고아원에서 봉사활동을 하다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코튼의 사망 전후 사건들에 초점을 맞추며, 쿼드리가CX 사용자들은 약 1억 9천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받고 주머니를 비울 예정이다.

다큐멘터리가 취하는 캐스팅이나 방향에 대한 세부 사항은 희박하지만, 예고편은 성형수술과 요트 위에서의 권위 회피에 대한 힌트를 준다. 

넷플릭스는 마이클 잭슨과 가수 알 켈리 등 논란이 많은 인물들의 충격적인 거래를 제공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코튼은 2018년 12월 크론병 합병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그는 쿼드리가CX 거래소에서 지갑을 가진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수백만 명의 암호화폐를 접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코튼이 자신의 죽음을 속이고 그 자금으로 도망갔다고 의심하게 되었지만, 이것을 암시할 만한 증거는 전혀 없었다. 

이후 조사 결과 파나마에 본사를 둔 결제 프로세서 ‘크립토 캐피탈’이 자금 대부분을 장악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코튼의 사망 이후 쿼드리가CX 수탁자 에른스트 & 영은 지난 11월 약 3,000만 달러를 모금하면서, 설립자 소유의 다른 자산을 매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쿼드리가CX 사용자들로부터 총 1억7000만 달러 이상의 청구권을 받았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