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비트코인 결제를 시작한 뒤, 온라인 전자제품 유통업체 뉴에그는 20일 도지코인 결제 옵션까지 추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밈 기반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의 포물선 급등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온라인 전자제품 유통업체 ‘뉴에그’는 공식 결제수단으로 도지코인(DOGE)을 추가했다.
20일 뉴에그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비트페이(BitPay)를 통해 이 옵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같은 옵션이 4월 20일(현지시간)에 기념될 DOGE 지지자들에 의해 추진되는 지역사회 암호화폐 휴일인 ‘Doge Day’와 함께 도입되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보도에 따르면, 도지코인 옹호자들은 DOGE가 오늘 꼭 1달러를 돌파하기를 바라고 있다.
뉴에그의 수석 브랜드 매니저인 앤드류 최는 암호화폐를 둘러싼 상승 모멘텀을 “부정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도지코인 가치가 급상승한 것은 고객이 이 밈 암호화폐로도 쉽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해줬다”고 말했다.
뉴에그는 지난 2014년 비트페이와 제휴하면서, 비트코인(BTC)을 받아들인 최초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가 됐다. 처음에 이 기능을 미국에서 선보이고서, 회사는 이후 70개국 이상으로 BTC 결제 옵션을 확대했다.
앤드류 최는 “우리는 고객이 쉽게 쇼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즉, 고객이 가장 적합한 결제 수단으로 거래를 완료 할 수 있길 바란다. 이를 위해 우리는 도지코인 팬들에게도 온라인으로 도지코인을 이용해 손쉽게 쇼핑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돼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에그의 도지코인 결제 옵션 도입은 최근 7일간 알트코인이 480% 이상 상승하는 등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4월 19일 DOGE 시가총액은 사상 처음으로 5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토큰은 사상 최고치인 0.4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