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Today알라메다, 비트다오 커뮤니티 측 BIT 보유내역 공개 요청에 ‘순응-안도’

알라메다, 비트다오 커뮤니티 측 BIT 보유내역 공개 요청에 ‘순응-안도’

7일(현지시간) 중국계 암호화폐 전문매체 우블록체인은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오랜 지갑 1,2에 약 80억 달러 상당 ETH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FTX가 대부분의 사용자 자산을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는 추측을 내놨다.

이어 “FTX는 현재 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스스로 세계 어느 회사보다 직원당 매출, 이익, 밸류에이션이 가장 높다고 말한다”면서, “반면 바이낸스는 직원 6000명 이상을 두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지적했다. 

우블록체인은 “비슷한 수익을 내는 다른 거래소도 직원이 1500명은 넘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8일 알라메다 리서치의 캐롤라인 엘리슨 CEO가 BIT 보유 내역을 확인시켜 달라는 비트다오(BIT) 커뮤니티 측의 요청에 “조만간 사실 확인을 해주겠다”고 밝힌 가운데, 벤 저우 바이비트 CEO가 트위터를 통해 “커뮤니티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해 준 캐롤라인 엘리슨 덕분에 커뮤니티가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그는 “아직 아무 것도 확인되지 않았지만, 알라메다가 지금 건너고 있는 해협을 잘 항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부연했다.

앞서 우블록체인 트위터를 통해 바이비트의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플랫폼 비트다오(BIT) 커뮤니티는 ‘알라메다 리서치가 작년 336만 FTT를 1억 BIT로 전환, 3년간 이를 현금화하지 않기로 한 약속을 이행 중인지 파악 중’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비트다오 커뮤니티는 알라메다 리서치에 이를 증명할 만한 온체인 주소를 공유할 것을 요청했으며, 24시간 내 응답이 없을 시 현재 보유 중인 336만2316 FTT를 처분할 것 인 지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두고 우블록체인은 “바이비트의 벤 저우 CEO는 그들이 약속을 어기고 1억 BIT를 매도했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이에 알라메다 리서치 캐롤라인 엘리슨 CEO는 “우리는 매도하지 않았다”면서, “상황이 진정되면 증명을 보일 것”이라는 응답을 보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