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6월 22, 2024
HomeToday‘케이옥션’, '아트폼스(Artforms)' 서비스 론칭 예정

‘케이옥션’, ‘아트폼스(Artforms)’ 서비스 론칭 예정

최근 미술품 경매 전문 기업 ‘케이옥션’이 아트테크 자회사인 ‘아트폼스’를 통해 작품 컬렉터 및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한 ‘아트 애그리게이터(ART Aggregator)’ 서비스 ‘아트폼스(Artforms)’를 이번 2023년 상반기 안으로 론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아트 애그리게이터’는 미술품 1차, 2차 시장 및 NFT, 조각 증권, 증권형토큰발행(STO) 시장에서 추진된다.

해당 서비스는 분산돼있는 정보들을 한곳으로 모으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거래중인 상품들에 대한 가치 및 평가에 대해 보증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투명한 성장 및 가치 향상을 지원하고자 한다.

‘아트폼스’는 미술 작품의 원활한 유통 및 시장의 성장에 도움을 제공하는 뜻을 담아 서비스명칭을 ‘아트폼스(예술의 형태)’로 지정했다.

또한 미술품 조각투자, STO, 2023년부터 진행될 미술품의 물납제(미술품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제도)에 맞게 공정성 및 적절성을 띄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케이옥션이 보유하고 있는 미술품 종합 물류 및 정보 시스템 ‘K-오피스 시스템’은 이러한 뜻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트폼스는 NFT 전문 플랫폼 ‘도시(DOSI)’를 운영중인 ‘라인 넥스트(LINE NEXT)’와 미술 작품 조각 투자 전문 플랫폼인 ‘아트투게어(Art Together)’를 운영중인 ‘투게더아트(Together Art)’와 MOU 및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 바 있다.

증권형 토큰을 활용시 미술작품에 대한 조각 투자나 쪼개기 투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자산 유동화 향상과 투자자 자금에 대한 부담 완화 효과도 도모할 수 있다.

아트폼스는 또한 현재 미술품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은 미술품 경매 전문 기업 ‘케이옥션’과 작가 매니지먼트를 전담 운영중인 케이옥션의 다른 자회사 ‘아르떼케이(Arte K)’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미술품 시장 통합 데이터베이스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