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스웨덴 중앙은행 총재, BTC는 정부지원 통화 대비 억지 대안..우표거래와 같아

스웨덴 중앙은행 총재, BTC는 정부지원 통화 대비 억지 대안..우표거래와 같아

스웨덴 중앙은행인 스베리게스 릭스뱅크 총재는 비트코인(BTC)을 정부가 지원하는 통화에 대한 전혀 억지스러운 대안이라고 일축했다.

스베리게스 릭스뱅크 주지사 스테판 잉그베스는 스톡홀름에서 열린 은행 회의에서, “개인 머니는 대개 조만간 붕괴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추가 폄하 발언에서 “물론 비트코인으로 거래하면 부자가 될 수 있지만, 이는 우표 거래에 버금간다”고 주장했다.

잉그베스는 비트코인의 약점을 통화로 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의 인기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소비자 이익과 돈세탁이 특히 우려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그는 올 6월 이 암호화폐가 전 세계 규제당국과 중앙은행, 국회의원들로부터 세심한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충분히 커졌다고 인정했다.

또한 잉그브스가 비트코인을 낮게 평가한 것은 릭스뱅크가 자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개발 프로젝트의 이익을 위한 기반 기술을 공동 선택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스웨덴의 e-크로나는 R3의 분산원장 기술 솔루션인 코다에 기초한 개념 증명서를 사용한다.

e-크로나 파일럿에 대한 최근 업데이트는 실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의 실험 참가자가 실제 행위자들, 특히 스웨덴의 소매 은행 체인인 한델스방켄과 협력하는 것을 포함한다.

릭스뱅크의 접근 방식은 대부분의 중앙 은행 및 정부와 일치하지만, 지난주 우리는 정부가 법정 화폐로 비트코인을 채택하도록 지시한 전례 없는 엘 살바도르의 비트코인법을 목격했다.

한편, 카르다노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과 내부고발자 에드워드 스노든은 이번 주 살바도르 국민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다른 국가들도 결국 자신들의 통화정책에 비트코인을 포함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