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30, 2022
HomeToday코인원, 스텔라루멘(XLM) 보유자에게 아쿠아(AQUA) 에어드랍 이벤트 추진

코인원, 스텔라루멘(XLM) 보유자에게 아쿠아(AQUA) 에어드랍 이벤트 추진

코인원이 스텔라루멘(XLM) 보유자를 대상으로 아쿠아(AQUA)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 27일, 코인원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텔라루멘(XLM) 보유자를 대상으로 보유량에 따라 아쿠아(AQUA)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스텔라개발재단(SDF, 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브라질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이하 CBDC) 개발 프로젝트에 합류하게됐다고 발표했다.

스텔라개발재단은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인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텔라개발재단이 메르카도 비트코인 거래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CBDC 프로젝트의 명칭은 브라질 중앙은행 금융 기술혁신 연구소 챌린지 리얼 디지털(LIFT Challenge Real Digital)로 알려져있다.

9개의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리프트 챌린지 리얼 디지털은 CBDC의 활용 가능 사례를 발굴해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것이다.

이와 관련해 메르카도 비트코인 거래소측은 스텔라 개발재단의 프로젝트 참여 배경에는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속도와 효율성 및 보안 요소가 고려된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드넬 딕슨(Denelle Dixon) 스텔라개발재단 최고경영자는 “우리 재단은 브라질 중앙은행과 메르카드 비트코인 거래소를 지원하며 CBDC 개발을 할 준비가 된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자산 발행을 목적으로 설계된 스텔라 프로젝트는 협력 관계자들이 개발 과정에서 원하는 기능을 갖춘 강력한 해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개발재단이 참여하는 브라질 CBDC 시제품 출시는 이번 해 하반기가 될 예정이다. 로베르토 캄포스 네토 브라질 중앙은행 총재는 최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2022년 하반기에는 CBDC 시제품 출시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