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10, 2024
HomeToday호주 금융감독청, 내년 중 금융기관 암호화폐 취급 허용

호주 금융감독청, 내년 중 금융기관 암호화폐 취급 허용

20일(현지시간) 호주 금융감독청(APRA)이 암호화폐에 대한 위험관리 및 정책 로드맵을 제시, 내년 공인예금수취기관(ADI, 은행 업무 수행 가능 금융기관)의 암호화폐 취급 허용에 대해 관련 기관들과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은행들의 암호화폐 보유 조건에 대한 국제결제은행(BIS)인 ‘바젤 위원회’의 규정에 따른 것이다.


APRA는 올해 중반 암호화폐 건전성 기준의 초안을 공개할 예정이며,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에 기존 규제 프레임워크를 적용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리스크 관리 관련, APRA는 모든 규제 대상이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시작하기 앞서 적절한 실사 및 포괄적 리스크 평가를 수행할 것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이들이 증권투자위원회(ASIC)의 모든 공개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대해 불명확한 부분이 있다면 APRA 및 ASIC에 소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유럽 3대 전자유통업체중 하나인 독일의 미디어막트(Media Markt)가 오스트리아 전역의 12개 매장에 비트코인 ATM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미디어막트는 지난 2019년 비엔나에 위치한 한 매장에 BTC ATM을 설치해 기능 등을 테스트한 바 있다. 최근 비트코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프로젝트를 확대한다는 설명.

한편,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비트코인스위스(Bitcoin Suisse)가 자체 디파이 상품을 출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용자는 유동성 프로토콜(Liquity Protocol)에 이더리움을 담보로 락업한 후, 프로토콜 스테이블코인인 LUSD를 발행할 수 있다.

외신에 따르면, 현재 10억 달러 이상의 ETH이 리퀴티 프로토콜에 락업 된 상태라고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