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틴탑’ 보컬 ‘천지’의 대체불가토큰(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서 천지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출시를 기념해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NFT 에어드랍 이벤트는 X-PLANET에서 이날, 4월 11일, 4월 25일 오후 6시 3회에 걸쳐 열린다. 각 회차마다 각기 다른 혜택이 담긴 NFT 100개가 선착순으로 발행된다.
구체적으로 1차 NFT에는 ‘천지’의 미공개 화보가 담기고, 2차 NFT에서는 구매 홀더들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쇼케이스 티켓을 선물한다. 3차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는 천지 사인 앨범 및 영상 통화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은표 컴투스플랫폼 팀장은 “트렌드엑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기획한 ‘천지’ NFT 프로젝트로 ‘웹3 팬덤’이라는 색다른 팬 문화 양식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X-PLANET은 앞으로도 팬의 입장에서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천지는 2010년 보이그룹 ‘틴탑’의 리드보컬로 데뷔했다. 틴탑으로 활동하면서 ‘장난아냐’, ‘긴 생머리 그녀’, ‘미치겠어’, ‘향수 뿌리지마’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2022년 첫 싱글 앨범 ‘too late’를 공개한 데 이어 오는 4월, 두 번째 싱글 앨범을 선보인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리브랜딩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X-PLANET은 지난해 3월, 리브랜딩을 실시한 바 있다. ‘탐험(Explore)’과 ‘놀이(Play)’가 결합된 새로운 행성(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으며, XPLA 블록체인 메인넷과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특히 ‘지구방위대 후뢰시맨’과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붕어빵 유니버스’ 등을 히트시키며 2023년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