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6, 2024
HomeToday바이낸스 따라, 코인베이스도 본사 없이 원격 제일주의 근무방식화

바이낸스 따라, 코인베이스도 본사 없이 원격 제일주의 근무방식화

나스닥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본사 없애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폐쇄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오는 2022년 골든게이트시티 옛 본사를 폐쇄한다고 수요일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우리는 HQ(본사)가 없는 것에 전념해왔으며, 어느 한 곳도 다른 곳보다 더 중요한 곳이 없다는 것을 우리의 분산돼 있는 인력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폐쇄는 어떤 사무실도 비공식 본사가 되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대신, 우리는 직원들이 원한다면 일할 수 있는 소규모 사무실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CEO 겸 공동 창업자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2021년 2월 코인베이스의 원격 우선·분권화 되는데 대한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회사 측은 당시 코인베이스 직원의 52%가 우편물 세대에 입사했다고 밝혔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직원의 약 95%가 여전히 집에서 일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측은 “우리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일했던 많은 직원들이 다양한 지역과 국가로 되돌아가 있는 상태다.”면서, “2020년 1월 이후 전 세계적으로 250명에 가까운 직원들이 이전을 했으며, 150명 이상이 샌프란시스코를 떠나게 되면서 그 기간 동안 전 세계에 약 21%와 샌프란시스코에 29%의 직원분포를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코인베이스의 “원격 제일화” 움직임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경쟁사 바이낸스의 비슷한 ‘무 본사’ 정책을 반영하는 것이다. 자오 창펑 바이낸스 CEO은 2019년 당시 사무실과 본사는 “SMS, MMS와 같이 오래된 개념”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