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규모의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소식 전해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규모의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소식 전해

지난 15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강대학교와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추진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측은 약 10억원 규모의 위믹스(WEMIX)를 서강대에 기부하기로 했으며,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조성 및 블록체인 인재 발굴과 육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교육기관 산하에 가상자산경영연구센터를 만들고 가상자산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및 사용성 개선 연구, 표준화 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대학원측은 이와 함께 해마다 가상자산 관련 백서를 발간하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편, 위메이드의 한 관계자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강대학교의 심종혁 총장은 “국내의 블록체인과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의 성장동력을 보유한 위메이드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위메이드와 공동으로 메타버스 창의인재 양성과 미래교육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한 연구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및 메타버스 분야를 이끄는 서강대와 기부 협약식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모든 분야를 혁신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을 설립한 후 이번 2022년에 첫 신입생을 받아 석박사 전문 학위과정, S-Meta 최고위 과정 등을 운영중이다.

또한 국내 최대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융합형 프로젝트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사업’으로 뽑히며 메타버스 고급 인재를 육성하는 핵심기관으로써 인정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