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7월 25, 2024
HomeToday'위메이드', 블록체인 위믹스 생태계 조성에 집중해

‘위메이드’, 블록체인 위믹스 생태계 조성에 집중해

‘위메이드’가 최근 자체적으로 블록체인 위믹스 플랫폼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히고 있어 블록체인 및 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당사는 위믹스 관련 업무 협업과 함께 국외 시장 공략을 도모하기 위해 게임 IP를 확보하는 등 업무 확장을 위한 투자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2년에 위메이드는 약 100여개의 게임 서비스를 위믹스 플랫폼에서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며 관련 업무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식적인 게임 산업 동향 발표에 의하면 위메이드의 경우 위믹스를 위시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생태계 마련에 가속도를 내면서 위믹스 플랫폼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삼음과 동시에, 여러 가지 장르의 게임을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업계에서는 위메이드가 미르4 글로벌 버전의 출시를 중심으로 위믹스 생태계 구축의 본격화가 진행되고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해당 프로젝트 진행 과정 중 핵심은 각 게임 별로 별도의 유틸리티 토큰이 붙으면 그 토큰을 현금화할 수 있는 위믹스로 교환하는 체제라 볼 수 있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게임인 ‘미르4’의 경우 2021년 8월에 전 세계에 출시되어 동시 접속 이용자의 수가 짧은 시간동안 130만 명을 돌파하며 큰 관심을 받아왔다. 미르4 글로벌 버전 출시 후 게임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NFT 시스템 기반의 아이템 및 캐릭터 거래소가 유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해당 사례가 위믹스 생태계 구현의 성공 신호탄를 보여준 것으로 보고있다. 온라인 게임 ‘미르4’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캐릭터 NFT 거래소 오픈 직후 약 500여개의 캐릭터가 등록되는 등 기염을 토했고 각 고유의 캐릭터 한 개 당 1만 3천 위믹스 크레딧 (한화로 약 1억 7천만원 상당)의 가치로 거래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미르4의 출시 및 성공에 대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김과 동시에 실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및 트렌드를 구축한 선도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