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23, 2024
HomeToday빗썸, 코인사기 근절하는 '거래지원 시스템' 오픈

빗썸, 코인사기 근절하는 ‘거래지원 시스템’ 오픈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코인의 불법상장 및 사기 근절을 위한 시스템을 오픈했다.

빗썸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불법 거래지원(상장) 및 코인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거래지원 시스템’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빗썸은 별도의 거래지원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이메일 사칭이나 브로커 등 비공식 채널을 통한 불법적인 접촉시도와 사기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거래지원 시스템에서는 불법적인 거래지원 근절을 위해 ▲거래지원 신청 및 문의 ▲거래소-프로젝트 담당자 간 채팅 ▲사기 제보 등 거래지원 관련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사용하면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한 거래지원 업무는 종료되고,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거래지원 시스템에는 프로젝트별 관련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다수의 프로젝트 담당자와 거래소 직원들이 공개적으로 자료 열람이 가능하도록 해 거래지원 업무의 투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원활하게 될 전망이다.

거래지원 사기 제보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가능해, 시장감시 기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필요할 경우 빗썸은 사기 제보와 관련해 필요한 경우 형사 고발 등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다.

빗썸은 가상자산과 관련된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이메일을 통한 제보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거래지원 시스템 접속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국내 원화거래소 중 별도 거래지원 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는 빗썸이 처음이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관련 불법 행위들이 감소하고 절차 편의성과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회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건전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빗썸은 투자자들의 편의와 안전성을 제고하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빗썸 마일리지(BM) 서비스’를 실시해 거래 수수료 금액의 3% 만큼을 마일리지로 적립한다고 발표했다.

빗썸 마일리지는 향후 가상자산 예치 기반 보상 지원 서비스 ‘빗썸드롭스’ 이용, 거래 지원 이벤트 참여, 수수료 쿠폰 구매에 사용이 가능하며, 단계적으로 거래소 내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