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화폐 및 기타 자산의 가격 이동에 대한 기준으로 사용되는 가격차트 플랫폼인 TradingView는 30억 달러의 평가 달성을 위한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억 9천 8백만 달러를 확보했다.
TradingView의 새로운 투자자인 타이거 글로벌이 이끄는 xnwksms 대유행 기간 동안 개인 투자자들인 플랫폼의 사용자 기반이 크게 성장한 데 따른 것이다.
발표에 따르면, TradingView는 지난 18개월 동안 신규 고객 수가 400%, 방문자 수가 237% 증가했다.
트레이드뷰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데니스 글로바는 타이거 글로벌의 핀테크 전문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제휴가 정보에 입각한 금융 거래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1년에 설립된 트레이드뷰는 180개국의 월 3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암호 화폐, 주식, 선물과 같은 자산의 가격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바는 “우리는 모든 곳의 사람들이 같은 것을 원한다는 믿음으로 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들 자신의 경제적 미래를 통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는 “우리는 모든 무역업자들과 투자자들이 먼저 살펴보고, 그 다음에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글로바는 트레이딩뷰가 방문객들이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휴 및 주요 증권사와의 통합을 통한 브로커 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거 글로벌의 알렉스 쿡은 소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트레이드뷰의 세계적인 위상을 펼치는 이 회사를 모든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이 사용하는 기본 소셜 네트워크 및 재무 분석 플랫폼으로 간주한다고 말했다.
크립토에 대한 유명한 투자자인 타이거 글로벌은 최근 또 다른 메가 펀딩 라운드를 주도했다. 이 벤처캐피탈은 코아투 매니지먼트와 함께 4억 달러를 암호화 결제 스타트업인 문페이에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