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에서 최근 VIP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제공하겠다는 소식을 밝혔다.
오늘 24일, 빗썸측은 “VIP고객들에게 6월 감사 선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빗썸이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6월 감사 선물 증정 이벤트 대상은 빗썸 VIP 회원으로 알려져있다. 이벤트 대상자들에게는 캠핑용 타프팬이 제공될 예정이며 6월 다섯째주에 발송이 진행된다.
이번 VIP고객 감사 선물은 SMS, 전화 등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겠다고 표시한 고객들에게만 발송될 예정이다. 하지만 빗썸의 VIP 선정 기준에 대해 정확하게 명시된 정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지난 2021년 6월에 VIP 선정 연락을 받고 감사 선물을 증정받았다고 이야기한 한 빗썸 회원은 “이번달에는 빗썸 거래를 거의 못했는데 VIP로 선정되었고, 이 사실을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내부심사기준이 따라 연락 선정된것이며, 세부 내용은 따로 안내해드릴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빗썸은 예전에도 VIP 감사 증정 선물로 와인 선물세트를 비롯해 와인잔 세트, 비접촉 적외선 체온계, 한우 세트 등을 최종 선정된 고객들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6일, 빗썸 산하의 빗썸경제연구소가 “미국의 규제가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조정효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한 바 있다.
또한 “투자자 신뢰가 높고 성실 공시하는 프로젝트의 생존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주의 깊은 투자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날 빗썸경제연구소는 ‘규제강화? 제도권 편입? 넥스트 시나리오’이라는 주제의 미국 가상자산 규제와 연관된 보고서를 발행한 바 있다.
이 보고서는 지난 6월 7일에 신시아-질리브랜드 미 상원의원이 공동 발의한 ‘책임 있는 금융 혁신 법안’이 가상자산 시장에 가져올 영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한편 법안은 향후 미국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관리할 예정이며 그밖에 다른 코인들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관리할 것을 핵심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