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17, 2024
HomeMarket미 CPI 예상치 상회...이번 테라 폭락은 블랙록x시타델이 설계?

미 CPI 예상치 상회…이번 테라 폭락은 블랙록x시타델이 설계?

11일 미국 노동부는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8.3% 상승(3월 8.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인 8.1% 상승을 소폭 상회하는 수준으로, 앞서 시장 분석가들은 4월 CPI가 예상치에 부합할 경우 안도 랠리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또한 이날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과거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회사 파산 시 고객은 무담보 채권자로 간주될 수 있다”는 내용을 포함한 것을 두고,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는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개인 고객은 기관 고객에 못 미치는 수준의 법적 보호를 받았지만, 최근 서비스 약관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수준으로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이러한 법적 보호는 법원을 통해 아직 확인된 바 없으며, 이는 파산 절차 시 법원이 고객 자산을 회사 자산으로 간주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파산할 위험이 없으므로, 그러한 시나리오는 실현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LUNA 거래량은 59.01억 달러로, BTC(56.94억 달러)를 추월했다.

또 같은 날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은 트위터를 통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과 시타델(Citadel)이 제미니 거래소에서 10만 BTC를 빌린 후, 이번 UST 및 LUNA 하락을 설계, 큰 수익을 얻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