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럭셔리 패션 브랜드 구찌(Gucci)가 NFT 마켓플레이스 ‘슈퍼레어’의 RARE 토큰을 2만5000달러(3200만원) 어치 매수하고, 볼트 아트 스페이스(Vault Art Space)를 출시했다.
‘볼트 아트 스페이스’는 가상 NFT 작품 전시회로, 구찌는 슈퍼레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슈퍼레어DAO에 합류했다. 패션 하우스가 DAO에 참여한 건 구찌가 최초다.
지난 2월 구찌는 슈퍼플라스틱(SUPERPLASTIC)과 협업해 NFT 10개를 선보인 바 있다.
같은 날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3대 신탁은행 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가 기존 금융 투자자의 암호화폐 투자를 지원하는 새로운 팀을 신설했다.
팀 명은 ‘디지털자산 및 금융시장 그룹’으로, 노던 트러스트가 기존 투자자의 암호화폐 투자를 돕기 위해 처음으로 신설한 프로젝트 팀이다.
노던 트러스트의 자산 서비스 책임자인 피트 체레위치(Pete Cherecwich)는 “고객들이 주식, 채권 등 전통 자산 클래스와 함께 암호화폐 투자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별도의 비즈니스 라인을 만드는 대신 전담팀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포브스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업계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한편, 파이넥스트라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 거래소 운영사 식스(SIX) 그룹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인 ‘식스 디지털 거래소(SDX)’가 웹3 서비스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암호화폐ㆍNFT 등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및 비수탁(non-custodial) 스테이킹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