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22, 2024
HomeCrypto2013년 부터 시작된 도지코인의 역사...당시에도 밈코인 조짐이?!

2013년 부터 시작된 도지코인의 역사…당시에도 밈코인 조짐이?!

도지코인 팡파레는 2021년 상반기 동안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 종종 일론 머스크의 트윗이 도지코인에 대해 언급하는 것과 병행하기도 했다. 비록 이것이 도지코인(DOGE)에 대한 첫 번째 흥분은 아니지만, 2021년 대폭적인 가격 상승으로 증명된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주목할 만한 과대 광고였다.

2014년 초 한 유튜브 채널에 ‘게리 라찬스’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도지코인-파워 공항 침략 당'(2013)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동영상의 설명에 따르면 “톰과 재리의 탈중앙화 댄스파티(DDP)는 최근 밴쿠버 국제공항을 침범해, 수백 명의 항공 여행객들과 DDP의 광기를 공유했다”고 한다.

그 비디오에서 노란 옷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음악 소리에 맞춰 춤추는 것을 보여준다. 일부 참가자들은 대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헤드셋 마이크를 가지고 있다.

ABC의 그런 종류의 사건에 대한 사전 보도에 의하면, ‘DDP’는 분산형 댄스 파티를 의미한다. 게리 라찬스 유튜브 채널도 2013년 당시 ABC의 보도 부문을 게재했는데, 해당 도보에 따르면 DOGE를 주제로 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다른 DDP 이벤트들도 후속으로 발생했다고 한다.

한편, ‘콘도귤러스’가 유튜브에 올린 별도의 동영상에는 DOGE를 주제로한 또 다른 2014년 파티가 담겨 있는데, 이 파티에는 다양한 이유로 도지코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유형의 사람들이 출연했다.

DOGE는 2021년 코인마켓캡 가격 기준으로, 동전 한 개당 1페니 미만에서 0.70달러를 넘어서는 천문학적인 가격 상승률을 기록했다.

유튜브 채널 ‘지모니트롬’이 2014년부터 올린 ‘D는 도지코인을 위한 것이다’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 등 다른 복고 풍 DOGE 관련 영상들도 존재한다. ‘달에게’라는 제목의 곡은 유튜브 채널 ‘던더파툴렌’에서 로켓을 타는 강아지 만화를 배경으로 연주된다.

DOGE는 2013년에 출시됐고 다사다난한 과거를 지니고 있다. 최근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채굴자들이 매일 수백만 DOGE를 시장에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도지코인은 상당한 인플레이션을 동반하고 있으며, 자산에 최대 공급도 없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1,290억 이상의 DOGE가 유통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BTC)은 최대 2100만개의 코인으로 공급을 제한하고 있어 이에 비해 희소성을 갖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