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7, 2024
HomeToday암호화폐 규제 명확해져야 큰 돈 유입?/싱가폴 최대은행, 개인회원 대상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암호화폐 규제 명확해져야 큰 돈 유입?/싱가폴 최대은행, 개인회원 대상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실시

23일 인사이더에 따르면, S&P 글로벌 계열사인 S&P 글로벌 레이팅스의 디파이 전략팀 책임자로 임명된 척 마운츠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책적 방향성이 뚜렷해야 큰 규모의 기관 투자자 및 자산가들이 이 시장에 들어오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지금 상황을 전체적으로 지켜봤을 때, 암호화폐 봄의 씨앗이 이미 뿌려졌거나 뿌려지고 있는 과정에 있는 것 같다”면서도, “다만 스테이블 코인 규제 법안의 입법 여부가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를 가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관들의 자금이 이 시장으로 들어오느냐 마느냐를 결정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블룸버그에 따르면, 싱가포르 최대 은행 DBS가 회원 전용 디지털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DBS 트레저 고객들은 DBS 디지털 거래소에서 BTCㆍETHㆍXRPㆍBCH 등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되며, 최소 투자액은 500달러다. 

이번 조치로, 해당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약 10만명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 그동안 DBS는 DBS 프라이빗 뱅크, DBS 트레저 프라이빗 고객 내 기업 및 기관 투자자들에게만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해왔다. 

앞서 지난 6일 피유시 굽타 DBS CEO는 “DBS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라이빗 뱅크, 공인투자자, 기타 거래소, 펀드 등 부유한 아시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는 발언을 한 바 있다.

한편, 23일 씨전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ETP 발행업체 벨러(Valour)가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에 비트코인 탄소중립 ETP(Valor BTC Carbon Neutral ETP)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해당 ETP는 비트코인에 익스포저(노출)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에 기여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벨러가 출시하는 11번째 ETP 이기도 하다. 

앞서 벨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카르다노 등에 대한 ETP를 차례로 출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